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발리 알릴라 스미냑 객실 3곳 만족스러웠던 후기(오션뷰, 레이트 체크아웃)

by 관심부자 으닝 2022. 11. 8.
반응형

2022.10.29 - [여행/해외] - 발리 여행 준비 : 대한항공 / 알릴라스미냑 호텔 예약(가격)

 

발리 여행 일정이 짧아 숙소를 옮기지 않고 알릴라 스미냑(Alila Seminyak)에서만 묵었습니다. 본의 아니게 3박을 하는 동안 객실 3곳을 묵고 왔어요. 총평을 먼저하자면, 알릴라 스미냑에 묵는 동안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와 맛있는 식사, 여유 있는 수영장, 바다 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

알랄라 스미냑 이동, 로비 뷰

발리 공항에 밤에 도착해서 공항근처 호텔인 노보텔에서 묵고 10시에 예약해둔 픽업 드라이버를 만나 알릴라 스미냑으로 이동했습니다. 한 4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호텔에 도착하니 한국어가 가능한 친절한 직원 분이 나와 우리의 체크인을 도와줬어요. 3시부터 체크인이 가능해서 짐을 맡기고 다시 오기로 하고, 로비도 둘러보고 바다 구경도 하고 있었는데, 직원분이 다시 저희에게로 오더니 마침 지금부터 사용할 수 있는 방이 있다고 바로 방으로 안내해준다고 했습니다.
오전 11시쯤이었는데, 럭키로 얼리 체크인을 하게 되었고! 룸도 들어가자마자 우와~소리가 나올 정도로 아주 좋았어요! 👍
오션뷰 스위트로 예약했는데 수영장과 오션뷰가 같이 보이길래 그냥 이 방이겠거니 했었죠.

신나게 룸 구경을 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딩동딩동! 하더니 아까 그 직원분이 오시더니 착오가 있었다며 오션뷰 스위트는 바다가 바로 보이는 룸인데 잘못 안내가 되었다고 너무 죄송하다고 하시면서 그 방에 체크인할 수 있는 시간까지 자유롭게 이 방을 사용하고 있으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덕분에 스미냑 주변에 나가 점심식사도 하고 오고 수영장도 다녀와서 샤워도 하고 쉬기도 하면서 정말 자유롭게 사용하다가 4시쯤에 다시 연락이 와서 우리의 진짜 방으로 이동했습니다.

오션뷰 스위트

오션뷰 스위트 룸입니다. 전망이 바뀐 것 말고는 룸 모양은 똑같아요.
큰 변화는 유명한 스미냑 비치 석양을 내 룸 발코니에서 직관할 수 있다는 것과 바다가 가까워서 파도소리가 좀 시끄...러..운.. 😉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고 룸 청소도 오전, 오후 하루에 두 번씩 해 주더라구요. 중간중간 하우스키퍼들이 필요한 것들을 물어보고 물, 수건, 라운드리 서비스 등등 확인해줍니다.

 

레이트 체크아웃(Late Check-Out), 스튜디오 앳 알릴라 스미냑

체크인할 때 비행기 시간이 늦어서 레이트 체크아웃에 대해 물어보니 체크아웃 전 날에 이야기하면 마지막 날은
① 호텔에서 방이 있다면 레이트체크아웃으로 3시까지 있게 해 주거나
② 룸 요금의 50%정도를 추가 지불하고 6시까지 있거나
③ 둘 다 불가하면 12시 체크아웃 후에 짐을 맡기고 수영장이나 부대시설들을 사용할 수 있고, 샤워를 할수 있는 룸이나 룸이 없으면 스파시설에 있는 샤워 시설을 이용 할 수 있게 해 준다고 했었어요.

그런데 체크아웃 전 날 밤 급격하게 가족의 건강 상태가 안 좋아지면서 배탈, 설사, 두통 등등이 찾아왔습니다. 한국에서 챙겨간 비상약으로 새벽까지 근근이 버티다가 아침에 병원에 갈 생각이었는데, 다행히 조금 괜찮아져 병원까지는 안 가도 됐었지만, 최대한 늦게까지 룸에서 쉬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어요. 룸이 만실이라서 현재 묵고 있는 룸에서 무료로 3시까지 있거나 6시까지 요금을 지불하고 있는것도 안된다고 해서 추가 요금 100$정도, 루피아로 1,500,000정도를 지불하고 스튜디오 앳 알릴라 스미냑으로 룸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룸 자체는 역시나 깔끔하고 좋았지만, 부대시설이 없어 수영장이나 레스토랑 등을 이용하려면 버기카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이동해야 했어요. 그래도 좀 더 쉬면서 덕분에 컨디션이 많이 좋아져서 무사히 마사지를 받고 잘 마무리하고 공항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